문재인 대통령, 서주석 NSC 1차장 내정 등 靑 인사
문재인 대통령, 서주석 NSC 1차장 내정 등 靑 인사
  • 김경탁
  • 승인 2020.07.24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 하동수·신남방신북방 여한구·사회정책 류근혁·고용노동 도재형 등 비서관도 내정
2017년 7월 남북군사당국회담 제안을 발표하는 서주석 당시 국방부 차관
2017년 7월 18일, 남북군사당국회담 제안을 발표하는 서주석 당시 국방부 차관

문재인 대통령은 국가안보실 제1차장에 서주석 前 국방부 차관을 내정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24일 서면브리핑에서 밝혔다.

강민석 대변인은 “서주석 신임 국가안보실 제1차장은 외교·안보 분야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가”라며 “문재인 정부 초대 국방부 차관으로 임명되어 국방개혁을 강력하게 추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강 대변인은 서주석 내정자에 대해 “안보전략 수립과 현안 조율, 국방개혁의 성공적 마무리 등 국가안보실 제1차장으로서 맡은 소임을 다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이르면 7월25일 임명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강민석 대변인에 따르면 문재인 대통령은 또 부동산 정책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해 주택정책 공공주택 업무를 담당해온 전문가인 하동수 국토교통부 주택정책관을 국토교통비서관에 내정했다. 

신남방·신북방비서관, 사회정책비서관으로도 각각 관련 정부 부처에서 해당 업무에 가장 정통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여한구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실장, 류근혁 보건복지부 인구정책실장을 각각 내정했다. 

고용노동비서관으로는 노사 관계 및 고용안전망 전문가 도재형 이화여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를 내정했다.

신임 비서관 4명은 이르면 7월27일 임명될 예정이라고 강 대변인은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