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하태경·이채익 공천…박맹우·김희정 패배(종합)
통합당, 하태경·이채익 공천…박맹우·김희정 패배(종합)
  • 뉴스팀
  • 승인 2020.03.17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선조전혁, 이종혁 전의원, 정연국 전 대변인, 최형두 전 비서관 등 탈락

(서울=뉴스1) 김정률 기자,정윤미 기자 =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가 17일 부산·울산·경남지역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부산 해운대갑에서는 현역인 하태경 의원(재선)이 석동현 전 부산지검장과 조전혁 전 의원을 꺾고 21대 총선 공천을 확정했다.

김형오 전 공천관리위원장의 측근으로 '사천' 논란을 빚은 황보승희 전 시의원은 부산 중구·영도구 경선에서 강성운 전 김무성 의원 정책특보를 꺾고 본선행을 확정했다. 현역인 김무성 의원은 불출마 선언했다.

이주환 전 자유한국당 부산 연제구 당협위원장은 여성가족부 장관을 지낸 김희정 전 의원을 근소한 차이로 이기며 연제 선거구 공천을 받았다.

울산 남구갑에서는 현역인 이채익 의원(재선)이 경선에서 최건 변호사를 꺾었다. 남구을에서는 김기현 전 울산시장이 현역인 박맹우 의원을 꺾으며 현역 의원 간 희비가 엇갈렸다.

이석연 통합당 공관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전체회의열고 이같은 경선 결과를 각 후보자 대리인들에게 공개했다.

공관위에 따르면 공천 확정 지역은 Δ부산 중구·영도구(황보승희) Δ부산 진구을(이헌승) Δ부산 동래구(김희곤) Δ부산 해운대갑(하태경) Δ부산 연제구(이주환) Δ부산 기장군(정동만) Δ울산 중구(박성민) Δ울산 남구갑(이채익) Δ울산 남구을(김기현) Δ울산 동구(권명호) Δ울산 울주군(서범수) Δ경남 창원성산(강기윤) Δ경남 창원 마산합포(김수영) Δ경남 창원 마산회원구(윤한홍) Δ경남 진주을(강민국) Δ경남 양산을(나동연) Δ경남 산청·함양·거창·합천(강석진) 등 17곳이다.

부산 서·동구에서는 곽규택 전 서울중앙지검 부장검사와 안병길 전 부산일보 사장이 결선 경선을 한다. 부산 사하갑에 구의원 출신인 김소정 변호사와 김척수 전 당협위원장이 결선을 치른다.

경남 창원시 진해구에서는 유원석 창원시 제2부시장과 이달곤 전 행정안전부 장관이, 경남 사천·남해·하동에서는 최상화 전 청와대 춘추관장과 하영제 전 농림수산식품부 2차관이 각각 결선을 치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