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이용우 전 카카오뱅크 대표 고양정 전략공천
민주당, 이용우 전 카카오뱅크 대표 고양정 전략공천
  • 조시현
  • 승인 2020.02.24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형근 전략기획위원장 발표...전략공천 후보자 5명 공개
이용우 카카오뱅크 전 대표이사(경기 고양정), 강준석 전 해양수산부 차관(부산 남구갑)
이소영 환경전문 변호사(경기 의왕과천), 정다은 민주당 경북도당 분과위국장(경북 경주)
송재호 전 대통령직속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제주갑)

더불어민주당은 24일 4·15 총선에서 경기 고양정 지역구에 영입인재인 이용우 카카오뱅크 전 대표를 전략공천했다.

경기 고양정은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지역구로 미래통합당에서는 김현아 의원이 공천을 받아 이 전 대표와 맞붙게 됐다.

또 영입인재인 이소영 환경전문변호사는 경기 의왕·과천에 전략공천한다. 현역인 신창현 의원이 컷오프(공천배제)된 지역구다.

이근형 더불어민주당 전략기획위원장은 이날 오전 최고위에서 의결한 전략공천 후보자 5명을 공개했다. 명단은 △이용우 카카오뱅크 전 대표이사(경기 고양정·56세) △강준석 전 해양수산부 차관(부산 남구갑·58세) △이소영 환경전문 변호사(경기 의왕 과천·35세) △정다은 민주당 경북도당 분과위국장 (경북 경주·34세) △송재호 전 대통령직속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제주갑·60세) 등 총 5명이다.

한편 민주당은 현역 의원인 이훈 의원이 불출마를 선언한 서울 금천과 충남 천안병, 서울 송파갑을 전략선거구로 추가 지정했다.

이 위원장은 “송파갑의 경우 전략선거구로 선정하더라도 기존 후보자들을 포함해 어떤 후보자가 적절한 지에 대해 종합적으로 검토한 뒤 최종적으로 전략 후보자를 선정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