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고령사회 대책, 당신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저출산·고령사회 대책, 당신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 김경탁
  • 승인 2019.12.02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부, 저출산·고령사회 대비 대국민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2∼13일 제출…참여자중 추첨 통해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 제공

보건복지부(이하 복지부)는 국민이 생활 속에서 공감할 수 있는 저출산·고령화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12월 2일부터 13일까지 ‘저출산·고령사회 대비 대국민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복지부는 “이번 공모전은 저출산과 고령화 문제에 대한 국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고, 정책 고객의 입장에서 참신한 의견(아이디어)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공모된 정책 아이디어를 통해 국민이 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저출산·고령화 정책을 파악하고, 「제4차 저출산‧고령사회기본계획」 수립(′20) 시 활용할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저출산·고령화에서도 지속발전이 가능 사회로 나아갈 수 있는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를 ‘저출산’과 ‘고령화’ 분야로 나누어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구체적인 공모전 주제는 ‘저출산’ 분야의 경우 ①결혼 ②임신/출산 ③보육/교육 ④양육 ⑤영유아 건강/의료 ⑥기타이고, ‘고령화’ 분야는 ①일자리 ②건강 ③노후대비 ④대인관계 ⑤기타 등이다.

대상 1편, 금상 2편, 은상 5편, 입상 15편 등 총 23편의 수상작을 선정하고 대상, 금상, 은상 수상자에게는 보건복지부 장관 상장과 함께 소정의 상금(대상 100만 원, 금상 각 50만 원, 은상 각 30만 원, 입상작 10만 원)이 수여된다.

복지부 양성일 인구정책실장은 “정책 수요자인 국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아이디어가 저출산·고령사회 극복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 마련에 구심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저출산‧고령사회 대비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저출산·고령사회 대비 대국민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보건복지부가 운영 중인 공식 사회관계망(SNS)채널(짝꿍패밀리 네이버 포스트, 100인의 아빠단 카페) 및 보건복지부 누리집(http://www.mohw.go.kr)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 신청은 온라인 참여 페이지(https://c11.kr/btn2)에서 내용 작성 후 접수하면 되고, 당선작은 12월 18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