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 "12월2일 남산타워에 아랍에미리트 국기 점등"
외교부 "12월2일 남산타워에 아랍에미리트 국기 점등"
  • 조시현
  • 승인 2019.11.29 12:2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랍에미리트(UAE) 연방창립일(12월2일) 맞아 UAE 국기 점등 예정
UAE, 광복절에 두바이 부르즈 칼리파에 태극기 점등해 축하

외교부는 아랍에미리트(UAE) 국경일인 연방창립일(12월2일)을 맞아 남산서울타워에 아랍에미리트 국기가 점등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아랍에미리트는 올해 광복절에 두바이 부르즈 칼리파에 태극기를 점등하여 축하한 바 있으며, 이에 외교부는 남산서울타워에 아랍에미리트 국기를 점등 축하할 예정이다.   

외교부는 “내년에 수교 40주년을 맞는 양국은, 올 한 해 동안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 구축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이번 국기 점등은 양국의 돈독한 우호 관계를 재확인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지난 2018년 3월 문재인 대통령이 아랍에미리트 방문 시 ‘특별 전략적 동반자’로 양국 관계가 격상된 이후, 지난 2월 모하메드 왕세제 방한 시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에 관한 공동성명을 채택했다.

또 아랍에미리트는 지난 5월 리비아 피랍 우리 국민 무사 석방 조력과 지난 19일 우리 선박 예멘 나포 사건 해결 공조에 적극 나선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어우러기 2019-11-29 14:30:16
작지만 진심이 담긴 이벤트를 서로 주고받는 외교관계라니 그 세심함과 아이디어가 놀랍군요 우리 문프와 강장관님이 너무 일을 잘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