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화 장관, 스테프 블록 네덜란드 외교 장관과 회담
강경화 장관, 스테프 블록 네덜란드 외교 장관과 회담
  • 조시현
  • 승인 2019.11.21 17:4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덜란드 외교 장관으로는 처음 방한
강 장관 "네덜란드가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 위한 한국 노력 적극 지지한 것에 감사"
블록 장관 "네덜란드, 한반도 평화 관심 커...북한·북핵 문제 한국과 긴밀히 협력하겠다"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전날(20일) 네덜란드 외교 장관으로는 처음 방한한 스테블 블록 장관과 회담을 갖고 양국관계와 실질협력 등에 관해 의견을 교환했다.

강 장관은 21일 블록 장관과 회담에서 “네덜란드가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정착을 위한 한국 노력을 적극 지지한 것에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고, 블록 장관은 “네덜란드는 한반도 평화에 깊은 관심이 있다. 북한·북핵 문제에서 한국과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양국 장관은 한국과 네덜란드가 포괄적 미래지향적 동반자로서 양국 간 협력이 양자 차원을 넘어서서 지역‧글로벌 현안 대응으로까지 확대되어야 한다는 데 뜻을 같이 했다.

특히 2017년에 이어 지난해에도 양국 교역이 100억 불을 돌파하는 등 경제교류가 더욱 활발해지고 있는 점을 평가했고, 올해 9월 출범한 한-네덜란드 경제공동위원회를 통해 양국 간 경제 협력을 지속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외에도 양국 장관은 지역정세 및 주요 국제 현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했다.
 
외교부는 이번 회담이 2021년 수교 60주년을 맞는 양국관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기 위한 방안을 협의하는 계기가 된 것으로 평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조성은 2019-11-22 07:48:43
장관님 항상 감사합니다

정유나 2019-11-21 18:11:40
열일하시는 강장관님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