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위로와 격려 보내주신 국민께 감사드린다"
문재인 대통령 "위로와 격려 보내주신 국민께 감사드린다"
  • 조시현
  • 승인 2019.10.31 16:03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민정 靑 대변인 서면브리핑..."文 대통령 '마음으로 조의 보내주신 많은 분께 감사드린다’"

문재인 대통령은 31일 “어머님과 가족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격려를 해주신 국민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이 이날 오후 모친인 고(故) 강한옥 여사의 장례미사를 마친 후 안장식에서 ‘오셔서 조문하신 분도 계시고 직접 오시지는 못했지만 마음으로 조의를 보내주신 많은 분께 감사드린다’며 이같이 밝혔다”고 전했다.

문 대통령은 “어머님께선 평소 신앙대로, 또 원하시던 대로 많은 분의 기도 안에서 하느님 품으로 돌아가시게 됐다”며 “이산과 피난 이후 파란만장했던 삶을 마치시고 영원한 안식을 얻으셨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 아버지도 다시 만나시고, 못 가시던 고향에도 다시 가시고, 외할아버님·외할머님도 만나시고, 6남매 형제자매들도 다시 만나시고 그러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고인의 장례식은 이날 오전 남천성당에서 장례미사가 엄수됐고, 고인은 1978년 별세한 문 대통령의 부친이 안장된 경남 양산 하늘공원에 안장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전미현 2019-11-01 08:36:50
존경하는 문재인 대통령님 상심이 크시겠지만 기운 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얼마나 마음이 힘드실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우리 대통령님 건강이 제일입니다.
강한옥 여사님께서는 하늘에서 아드님을 매일 살펴주실꺼라 믿습니다.
어머님과 이별하는 짧은 시간도 아쉬우셨을 것 같습니다.
종교인은 아니지만 저도 강한옥 여사님 하늘나라에서는 평안하시라고 기도하고 있습니다.

쿨성우 2019-10-31 16:20:10
힘든 일을 겪고 난 다음에 몸조리를 더 잘하셔야 합니다 다행인지 모르겠지만 apec 총회도 취소됐다고 칠레에서 연락 왔다고 하니 잘 추스려서 오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