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1 14:32 (수)
'시애틀 문파'가 쓴 문파 이야기, 「세상을 비추는 달」 출간
'시애틀 문파'가 쓴 문파 이야기, 「세상을 비추는 달」 출간
  • 조시현
  • 승인 2019.10.24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왜 문재인 대통령을 이토록 지지하는가?’에 관한 답을 조금이나마 찾을 수 있는 책
저자 최솔빛 씨 "이 책을 시작으로 ‘문파’분들의 목소리 더 많이 퍼뜨릴 수 있길 바란다"

‘시애틀 문파’ 최솔빛 씨의 신간 「세상을 비추는 달」이 정식 출간됐다.

이 책은 ‘문파’라는 ‘현상’을 밝히거나 ‘문파’의 역사를 알아보는 도서가 아니라, ‘문파’, 그중에서도 ‘극렬 문파’라 일컫는 저자의 말을 시간과 사건에 따라 담은 책이다.

오직 ‘문파’만의 이야기를 담아 ‘문파’의 목소리를 전하는 책으로, 그 목소리를 듣고 우리는 ‘문파’의 파도 속으로 한 걸음 들어갈 수 있다.

이 책을 접하고 나면 ‘왜 문재인 대통령을 이토록 지지하는가?’에 관한 답을 조금이나마 찾을 수 있게 될 것이다.

이 책의 저자 최솔빛 씨는 미국 시애틀에 사는 문파로, 서강대학교 학부 및 대학원을 마친 후 워싱턴대학교로 유학 갔다가 그냥 미국에 눌러 살게 됐다.

노무현 대통령을 좋아해 ‘노사모’ 활동도 했던 그는 노 대통령 서거 후 시애틀에서 그 추모 활동을 하던 중, 노 대통령의 친구인 문재인이라는 정치인에 매료돼 문파가 됐다.

대선 전부터 문재인 후보를 지지하는 글을 페이스북을 통해 꾸준히 올려왔고, 대선 이후에도 문재인 정부를 지지하는 글을 쓰는 데 쉬지 않고 있다.

또한, 수구 쪽은 물론 이른바 ‘좌 적폐’를 향해서도 신랄한 비판을 이어가며, 진영논리에 빠진 사람들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로 신랄하게 비판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최 씨는 이 책을 통해 “저의 이 책을 시작으로 훌륭한 ‘문파’분들의 목소리를 더 많이 퍼뜨릴 수 있기를 바란다”며 “제가 용기를 냈듯이 많은 분이 용기 내어 더 큰 소리를 낼 수 있기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