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업계가 주도하는 ‘코리아세일페스타’가 온다!
11월, 업계가 주도하는 ‘코리아세일페스타’가 온다!
  • 김경탁
  • 승인 2019.08.06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주도 전환 후 첫 추진위, 2019년 행사 추진방향 확정
할인 여력 확보 위해 제조-유통-배송-금융 업계 간 협력
온라인 업계 참여 확대하고 쇼핑몰별 특색 있는 행사 기획

유통, 제조, 관광, 문화업계 등이 함께 만들어가는 대한민국 대표 쇼핑 관광축제로 4회째를 맞은 ‘코리아세일페스타’가 올해부터는 업계 주도로 운영된다.

11월 1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는 ‘코리아세일페스타’는 가전, 가구, 뷰티/건강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이 참여하여 폭넓은 혜택을 제공하며, 대규모 할인행사와 케이팝 가수들이 출연하는 전야제 등 다양한 이벤트가 한 데 어우러져 진행될 예정이다.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는 6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제1차 회의를 열어 소비자공익네트워크 김연화 회장을 위원장으로 선출하고, 금년도 행사 기간과 행사 내용, 업계 간의 협력 방안, 참여 기업 모집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한 후 향후 추진 방향을 확정·발표했다.

추진위는 김연화 위원장을 비롯해 전국상인연합회 하현수 회장, 한국면세점협회장(공석), 한국백화점협회 강희태 회장,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 임원배 회장, 한국수퍼체인유통사업협동조합 권영길 이사장, 한국온라인쇼핑협회 변광윤 회장, 한국체인스토어협회 문영표 회장, 한국편의점산업협회 조윤성 회장,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박기영 회장(이상 ‘가나다’ 순) 등 10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있다.

개별 업체는 코리아세일페스타의 공식 행사 기간(11.1~22)을 활용하여 할인 행사를 실시하고, 여건에 따라 자율적으로 행사 기간을 연장하여 운영할 수 있음

올해 행사는 국내 유통 구조와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쇼핑 행사를 더욱 내실화한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가 선호하는 품질 좋은 제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특가 할인상품과 기획상품을 발굴하는 동시에, 소비자가 체감할 수 있는 최선의 할인 여력 확보를 위해 제조·유통·배송·금융 업계 간 전략적 협업도 추진한다.

특히 소비자의 구매 행태 변화에 따라 온라인 업계의 참여를 확대하고, 온라인 쇼핑몰 별로 특색 있는 행사·이벤트를 기획했으며, 해외 소비자를 위해 국내 온라인 수출(역직구) 쇼핑몰과 해외 유명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특별판매전도 개최한다.

중소기업과 중소상인, 전통시장의 판촉 지원 행사도 기획했다.

전국 유명 백화점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을 활용해 ‘중소기업 우수 제품 할인판매전’이 개최되며, 중소상인들은 프랜차이즈, 수퍼마켓, 편의점 등 업태별로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공동 판매 행사도 기획한다.

더불어 전통시장에 많은 소비자가 모일 수 있도록 지역 행사 또는 인접 대규모 점포를 연계한 다양한 공동 이벤트도 함께 추진된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추진위원들은 그간 코리아세일페스타가 소비 진작을 통해 내수 활성화에 어느 정도 기여해 왔지만, 소비자의 기대 수준을 충족하기에는 다소 부족한 면이 있었다는데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에 추진위원들은 금년도 코리아세일페스타에 보다 많은 기업이 참여해 소비자가 선호하는 행사 상품을 기획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하므로써 소비자의 관심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쇼핑 행사로 만들어 보자는데 의견을 모았다.

추진위 관계자는 “올해에는 다양한 품목의 품질 좋은 제품을 비교·구매 할 수 있도록 소비자의 선택의 폭이 확대되고, 각종 할인행사와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가 누리는 쇼핑의 즐거움과 편익이 좀 더 높아 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이번 회의에서 협의된 행사 추진 방향을 바탕으로 업계와 정부 등이 참여하는 실무협의회를 통해 행사 내용을 구체화해 나갈 계획이며, 10월 중 최종 행사 계획을 확정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원회 개최를 계기로 8.6(화)부터 참여 기업 모집을 위한 코리아세일페스타 홈페이지가 운영된다.

코리아세일페스타에 참여하는 기업에게는 홈페이지를 통한 상품 소개를 비롯하여,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유튜브(Youtube) 등 파급력이 큰 디지털 매체와 유명인(Influencer)을 활용한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이 지원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koreasalefesta.kr)를 통해 참여 신청을 하면 된다.
※ 문의 :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원회 사무국(☎ 02-6050-1511~3, 15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