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영 작가 "사람은 정당하게 살아야 비참해지지 않는다"
공지영 작가 "사람은 정당하게 살아야 비참해지지 않는다"
  • 조시현
  • 승인 2019.06.21 18:41
  • 댓글 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신세계와 전화 인터뷰..."예뻐했던 방송인 김용민 후배에게 들려주고 싶은 말"
"'봉침 목사를 악마화한 나쁜 공지영' 김용민 워딩, 절대로 그냥 넘어가지는 않을 것"

공지영 작가는 21일 “돈과 명예는 두번 째 문제이고, 사람이 정당한 방법으로 살아가야 비참해지지 않는다”고 말했다.

공 작가는 이날 뉴비씨 뉴스신세계와 전화 인터뷰를 통해 방송인 김용민 씨가 ‘봉침 목사를 악마화한 나쁜 공지영’이라고 말한 것과 관련해 “예뻐했던 후배 김용민 씨에게 들려주고 싶은 말”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지난 18일 전주지법 형사1단독은 아동복지법 위반(아동유기 및 방임)으로 기소된 이른바 ‘봉침목사’로 알려진 목사 이모 씨에게 징역 6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또 보호관찰과 40시간의 아동학대치료프로그램 수강을 명했다.

다만 앞선 지난 17일 이모 씨와 관련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故곽예남 할머니의 후원금 및 지원금을 횡령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전남지방경찰청이 무혐의 내사종결처분을 내렸다.

이같은 결과에 대해 방송인 김용민 씨는 이모 씨를 감싸고 나섰다.

이에 대해 “이모 씨와 관련해 사실은 3~4가지 혐의 중에서 위안부 할머니 모금액 횡령 하나만 혐의없음이 나온 것”이라며 “그런데 김용민 씨는 위안부 할머니 모금액 횡령에 대해 경찰이 혐의없음을 통보한 것을 마치 모든 혐의에 대해 혐의가 없다고 발언하면서 저에게 이모 씨를 악마화했다고 하며 그래서 그녀가 고통받고 있다고 발언했다”고 설명했다.

공 작가는 “김용민 씨는 제가 한 사람을 무고하는 나쁜 사람이다라는 말을 함으로써 또 다른 목적을 달성하고자 하는 욕망이 있는 것 아닌가라는 생각을 하게 됐다”며 “김 씨는 예전에 많이 예뻐하던 후배여서 마음이 많이 아프다”고 심정을 밝혔다.

이어 “예전에 제가 그런 말을 한 적이 있는데, 서로 다른 정치가를 지지할 수 있다. 저와 생각이 다르다고 해서 비난할 생각은 없다”며 “다만 저를 그렇게 나쁜 사람을 만들어서 비난하면 자기가 지지하는 정치자가 깨끗한 사람이 되는지 묻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러기 위해서 범죄자를, 입양한 아동을 학대한 그런 사람과 한 패가 돼서 무슨 정치가를 지지하겠다는 건지 한심하기도 하고 그렇다”고 덧붙였다.

공 작가는 “또 논란이 되는 것도 너무 피곤하고 게다가 다음 작품 작업 중이여서 사과를 하면 그냥 넘어가 주려고 여러 번 얘기했는데”라며 “모든 것이 차단돼 있어서 연락을 할 수도 없고, 그래서 SNS에 사과를 바란다는 말을 여러 번 했었다. 그런데 아무 연락이 없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봉침 목사를 악마화한 나쁜 공지영이라는 게 김용민 씨의 워딩”이라며 “이 사건은 금방 판명날 것이라서 제가 에너지를 쏟아할 것인지 말 것인지에 대해 고민했다. 그러나 이 부분에 있어서는 제가 절대로 그냥 넘어가지는 않을 것이다. 변호사와 함께 검토 중”이라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문상일 2019-06-26 11:47:50
이곳 뉴비씨가 신경 쓰이긴 한갑네 ㅋㅋ찢생충들 지령에 뉴비씨 있었어?

문상일 2019-06-26 11:45:43
돼지는 밥많이주는걸 좋아합니다

구강회 2019-06-23 21:46:13
점은 어찌 되었수? 혹시 그새 뺀거였수? 신나게 떠들다 갑자기 사라지면 어쩌우...다들 결과 기다리는데....ㅋㅋㅋ

김다혜 2019-06-23 07:53:55
정의로운척하다가 불법과 적폐의 의혹이 거의 대부분인 이재명을 옹호하자니 스스로가 이젠 범죄자를 옹호하게 된 지경에 이른거죠. 트위터에도 보면 첨엔 이재명에 대해 같이 성토하다가 김어준 패거리 감싸느라 이젠 같이 이재명을 감싸고, 이후에 김제동 유시민까지 감싸느라 이재명을 같이 응원하는 끔찍한 혼종이 많습니다. 정말 끔찍합니다. 문재인 대통령님께 우리가 환호하는 이유가 뭡니까? 그 더럽고 더러울 수 밖에 없는 정치판에서 원칙과 진심 하나로 국민들의 마음을 사로잡으셨고, 그런 사람도 정치를 할 수 있고 또 그런 사람이 정치를 해야 나라가 바로 선다는 걸 보여줬기 때문 아닙니까? 그래서 그런 분과 같은 기준으로 민주당 의원들도 판단하다보니 이재명이 깜이 안 된다는 것이지, 완전 사이비 종교 신도들과 다른점이 뭔지

조경숙 2019-06-22 15:31:33
태도가 본질입니다.
가장 기본이죠.
작가님, 저런자는 이미 오만방자 무서운줄 모르고 설치고 맘대로 입을 놀리니 그 무서움을 알게 해야합니다. 꼭 !

공지여 2019-06-22 11:14:15
주딩이 닥치세요

이래 2019-06-22 01:31:20
작가님,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