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롯데케미칼 투자, 양국 동맹 굳건함 보여주는 증거"
트럼프 "롯데케미칼 투자, 양국 동맹 굳건함 보여주는 증거"
  • 조시현
  • 승인 2019.05.10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루이지애나주 롯데케미컬 ECC공장 준공식 축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9일(현지시간) “롯데케미칼의 투자는 미국의 승리이며 한국의 승리이고, 양국 동맹의 굳건함을 보여주는 증거”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루이지애나주 레이크찰스시에서 개최된 롯데케미컬 ECC공장 준공식 축사에서 “1억 달러에 달하는 투자는 트럼프 행정부 출범 이후 가장 큰 대미 투자 중 하나이며, 루이지애나 남서부 지역과 인근 지역에 수천 개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또한 한국 기업이 미국의 화학공장에 투자한 것으로는 가장 큰 규모”라고 평가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축사는 실비아 데이비스 메이 백악관 전략기획 부보좌관이 대독했다.

다음은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루이지애나주 롯데케미컬 ECC공장 준공식 축사 전문이다.

***

레이크찰스에 두 개의 새로운 석유화학 공장을 성공적으로 준공한 것에 대해 롯데그룹, 웨스트레이크社, 루이지애나주에 축하말씀을 드립니다.

31억 달러에 달하는 투자는 트럼프 행정부 출범 이후 가장 큰 대미 투자 중 하나이며, 루이지애나 남서부 지역과 인근 지역에 수천 개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한국 기업이 미국의 화학공장에 투자한 것으로는 가장 큰 규모입니다. 이 투자는 미국의 승리이며 한국의 승리이고, 우리 양국 동맹의 굳건함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저는 이 새로운 공장들이 운영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해온 사람들을 포함하여, 이 파트너십을 현실화하는 것을 도운 모든 이들에게 감사를 표합니다. 저는 대미 투자라는 현명한 결정을 내린 롯데그룹에 박수를 보내며, 기억에 남을 만한 준공식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