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김진표 당대표 후보, 민주당원 20·30 호프 미팅
[현장] 김진표 당대표 후보, 민주당원 20·30 호프 미팅
  • 유재원 시민기자
  • 승인 2018.08.20 10:04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정부 100대 국정과제 설계자로서 직접 정책적인 뒷받침해야겠다 결심
김진표 더불어민주당 대표 후보가 지난 19일 저녁 여의도에 있는 최군 맥주에서 민주당의 심장인 20·30 청년당원들과 호프 미팅을 통해 젊은 당원들이 겪고 있는 일자리와 경제문제 그리고 당원 활동에 어려운 부분과 당에 바라는 민심을 듣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마련된 테이블 6개에는 대학생 당원과 청년당원들이 김진표 후보 도착 전부터 자리를 채우고 삼삼오오 모여서 열띤 이야기를 하고 있었다.

자리에 앉은 민주당 청년당원들은 현재 청년들이 겪고 있는 취업문제와 주거문제부터 젊은 당원으로서 민주당에서 활동하기 어려운 일들 그리고 문재인 정부가 잘하는 것과 아쉬운 부분까지 허심탄회하게 말을 주고받고 있었다.

이들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정치참여를 통하여 대한민국을 바꾸고 국민의 삶을 바꾸는 일을 위하여 문재인 정부 정책이 성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논의하고, 특히 경제정책 성공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가지면서 김 후보가 오면 던질 질문지를 준비하면서 만남을 기다렸다.

저녁 7시 45분 정도, 김진표 후보가 모습을 드러내자 참석자들은 뜨겁게 김진표 후보를 연호했고 김 후보는 각 테이블을 방문하면서서 한 사람 한 사람 반갑게 악수를 나누었다.

참석자들은 대부분 김진표 후보를 처음 만나는 당원들이 많았는데, 이구동성으로 당 대표 후보 중에 나이가 제일 많지만 가장 젊어 보인다며, 당원들과 소통하고자 하는 마음과 자세에 대해 호의적인 마음을 나타냈다.


테이블을 돌고 나서 마이크를 잡은 김 후보는 자신이 당 대표자에 출마하게 된 이유와 자신의 청년당원 공약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진표 후보는 “문재인 정부의 어려움과 문재인 대통령의 어려움을 본인이 직접 보고 체험하면서 문재인 정부 성공을 위해서 본인이 나서야겠다고 결심을 하게 되었다”며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문재인정부의 경제 정책 성공을 위해서는 경제전문가인 자신이 당 대표로 나서서 민주당이 튼튼하게 대통령을 지원해 주어야 한다고 생각을 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이 외롭게 홀로 경제문제를 풀고 있는 지금 현실 속에서 문재인 정부 100대 국정과제를 설계한 본인이 직접 나서서 정책적인 뒷받침을 해서 반드시 문재인 정부 성공을 이끌겠다고 그는 말했다

김 후보는 구체적으로 경제문제와 일자리 문제를 풀기 위해서는 융자자본을 투자자본으로 전환하여서 벤처중소기업에 금융권과 재벌들이 투자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서 내년까지 15-20개 정도 성공벤처기업을 만들어서 대한민국 경제를 살려내겠다는 포부를 발표했다.

그는 “노무현 대통령이 정치는 바꾸었지만, 자본의 주인은 아직도 재벌들이 독차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경제체제를 재벌 중심에서 중소벤처기업으로 바꾸는 경제체제의 전환이 지금 대한민국에 가장 시급한 현실”이라고 말했다.

또한 본인이 당 대표에 출마하고 민주당 청년당원들 활동의 어려움을 들어보니, 소통할 곳이 없고 재정 지원의 불규칙한 부분과 청년당원지도자들이 과도하게 많은 당비납부를 하는 현실도 알게 되었다면서, 청년지도자 양성프로그램 부족과 청년 정치진출의 어려움 해소를 위한 7대 공약을 내놓았다

7대 공약은 △당대표직 속 청년위원 특별팀 구성 △당직 구성에 청년 15% 할당 △국회의원 청년대표공천 △청년 정치희망자 교육프로그램개발 △수도권 청년조직모임 전국으로 확대 △청년위원회와 대학생위원회 재정배분 △`청년대학생위원회 지도자 당비 대폭 인하 등이다.

김진표 후보이 청년위원회 공약발표를 마치자 현장에 있던 청년당원들은 뜨거운 돌고래 박수를 보내면서 그의 이름을 연호했다. 합동 건배를 한 후 김 후보는 여섯 테이블을 하나하나 돌아다니면서 청년당원들의 소리를 듣고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청년당원들은 김진표 후보의 경제정책에 대한 탁월한 정책 능력과 현장의 문제를 제대로 짚고 현실적인 대안 제시의 모습을 보면서 지금의 어려운 경제문제를 문재인 정부와 함께 풀 수 있는 당 대표자는 김진표 후보가 유일하다고 입을 모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서정규 2018-10-05 13:26:29
세계최강과학
과학은 세계최강국방이다

문님님 2018-08-21 17:15:19
김진표의원님 응원합니다. 꼭 당대표 되시길!

개밥천지 2018-08-21 00:41:11
ㅋㅋㅋㅋ 평상시 안하던 개소통을 ㅉㅉ

빠워 2018-08-20 19:25:38
소통에 어려움 1도 없는 젊은감각과 탁월한 경제통이심. 당대표가 되어 우리문프 힘들지않게 잘 보필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