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사소개
깨어있는 시민들의
깨어있는 목소리 newbc뉴비씨

newbc뉴비씨는 ‘시민의 목소리’를 담아내는 언론을 지향합니다. 모든 가치 판단 기준은 민주주의와 법치주의, 공화주의를 표방한 대한민국 헌법 정신입니다. 그동안 한국 사회를 지배해 온 진보와 보수, 좌파와 우파라는 진부한 구분법을 넘어서고, 이들 간의 적대적 공생관계를 혁파하고, 시민들의 보편적인 상식이 수렴하는 사회를 지향하고, 이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이념과잉의 시대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말살하고 추방해야 할 적을 만드는 일이 여전히 횡행합니다. 자칭 진보주의자들은 보수를 악으로, 자칭 보수주의자들은 진보를 악으로 규정하며 자신들의 존재를 부각합니다. 그렇게 적대적으로 공생하며 대화와 토론을 말살하고 있습니다.

비판의 자유가 허용되어야 하듯이, 그 비판을 비판할 자유 역시 허용되어야 합니다. 자칭 보수주의자들은 토론을 회피하며 종북좌파 놀음으로 일관합니다.

자칭 진보주의자들은 자신들만 비판의 자유를 갖고 있다는 듯이 무한대의 비판의 자유를 누리면서, 자신들에 대한 비판을 허용하지 않고, 혹은 비판에 대한 비판을 허용하지 않으며 분열세력이니 작전세력이니 하며 시민들의 입을 틀어막으려 합니다.

이들 모두 대화와 타협이라는 민주주의 가치를 훼손하거나 말살하려는 반민주적인 행위이고, 대한민국 헌법을 위반한 반민주주의자들이라고 선언합니다.

어떤 정책을 평가함에 있어서도 진보적이냐 보수적이냐가 아니라, 좌파냐 우파냐가 아니라, 우리 공동체의 발전과 시민들의 권리 향상에 도움이 되느냐 아니냐가 기준이 되어야 합니다. 정치인들의 행위에 대한 판단기준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대한민국의 근본은 대한민국 시민들입니다. 가치판단의 기준은 대한민국 헌법이 되어야 합니다.

시민권은 지속적으로 확대되어 왔고 헌법 제 1조를 관철하는 방향으로 전진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한국 사회는 정치권력, 행정권력, 사법권력, 자본권력, 언론권력이 시민권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뉴비씨는 기득권을 가진 정치권력, 행정권력, 자본권력, 사법권력, 언론권력이 시민권력의 통제를 받는 방향으로 이끌어가는데 작은 힘을 다하고자 합니다.

시민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시민주권시대를 함께 열어가겠습니다.

뉴비씨 대표 권순욱